2019-04-30 / 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동기금I-SEIF 2기 펠로우 지원금 전달

by 아이세이프 posted Jul 31,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사회연대은행은 지난 30일 인천 제물포스마트타운에서 '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동기금 I-SEIF(Incheon-Social Economy Impact Fund)' 2기 펠로우 기금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동기금(I-SEIF)은 인천의 사회적경제 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사회혁신을 위해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항만공사, 한국환경공단이 기금을 조성해 총 2억 50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올해 선정된 기업은 ▲자연과창의성(대표 이현경) ▲(주)마띠아(대표 이영우) ▲(주)신성피엔텍(대표 하현정) ▲(주)이지피플(대표 지혜진) ▲청풍협동조합(대표 유명상) ▲(주)오셰르(대표 김은실) ▲(주)밸리스(대표 서정남) ▲(주)한지생각 이닥(대표 이미자) 까지 총 8개 기업이며, Start-up 기업에 최대 1,500만 원의 무상지원, Scale-up 기업에 최대 5000만 원의 무이자 대출이 지원되며, 이와 더불어 사업 진행 기간 동안 경영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김영준 경영기획처장은 “I-SEIF가 1기에 이어 2기 펠로우 기업을 선정한 것이 매우 뜻 깊다”라며 “지속적으로 인천지역 사회적 경제조직이 성장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왼쪽부터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김영준 처장,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실장, 한국환경공단  안병용 처장>  

 

이어 사회연대은행의 안준상 본부장은 “인천 지역 내 사회적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금융지원, 경영 환경개선, 사후관리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I-SEIF를 통해 펠로우들의 지속가능성이 향상되고 인천 지역의 일자리 창출 등의 사회적 효과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기금전달식에 이어 각 기업의 소개와 앞으로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 자리에서 ㈜신성피엔텍의 한현정 대표는 “I-SEIF는 성장단계별 맞춤형 금융지원 등 현장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지원프로그램”이라며 “사업의 초석을 다지고 안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후에는 2기 펠로우의 사업목표 수립 및 측정을 위한 KPI(Key Performance Indicator) 수립 교육과 약정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번 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동기금(I-SEIF) 지원을 통해 인천지역의 사회적경제조직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